본문 바로가기

부산맛집정보

부산맛집 :: (기장/일광) "시골의맛",열무국수,백종원의 3대 천왕 맛집+호찐빵,'●●●◐○'

부산 맛집 :: (기장/일광) "시골의 맛", 백종원의 3대 천왕 열무국수 편 맛집+호 찐빵, '●●●◐○'

 

º 전화번호 : 051-723-5689
º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32 지번 이천리 833-2
º 영업시간 : 매일 08:00 - 18:00 하절기(4-9월) 08:00-19:00 ★화요일은 정기휴무
º 주차 : 주차장 X (농협 앞에 주차)

회사 친구의 추천으로 첫 방문했었던 시골의 맛 ,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 이케아 구경하고 난 뒤 부모님 모시고 재방문했습니다.

첫 방문 때는 우와~ 진짜 맛있다!!!!!!!!!!!! 최고 최고까진 아니었고, 음~맛있네? 이 정도 :)

근데 날씨가 더워지니 계속 생각이 나더라고요. 

이케아 2-3시간 정도 구경하고 나오니, 너무 허기도 지고 거창한 거 먹으려다가 열무 좋아하시는 부모님께

가자고 했는데 처음엔 무슨 국수냐 ~하시다가 , 드시고 나오셔서

아버지 왈 " 열무국수 별거 아닌 줄 알았더니, 거 색다르고 맛있네" 

저희 아버진 웬만해선 맛있단 말 안 하시거든요, 모시고 간 보람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아마도 어른들은 시골 할머니가 해주신 것 같은 이런 열무국수의 맛을 대부분 좋아하시지 않을까요?

 

 

일광해수욕장 부근이고, 동해남부선 일광역에서 내리면 바로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마련돼있지 않고, 농협 앞에 주차하거나 골목 안에 잠시 주차해뒀야 할 것 같아요.

불법주차는 싫은데 어쩔 수 없이 골목에 잠시 주차를 해뒀습니다.

저는 월요일 방문한 거라 차들이 많이 없었지만 주말에는 골목 주차도 힘들 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 식사 이용객 간의 간격 유지를 하고 있어서 자리가 비어있어도 입장이 불가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평일이라 우리 가족은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다른 블로그를 통해 칼국수 리뷰도 봤는데, 칼국수는 면의 찰기가 부족하다고 해서 쫄깃한 거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열무국수 3개로 통일했어요. 국수가  7,000원이라면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맛있긴 하지만 6,000-6,500원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출연한 시골의 맛, 확실히 집에서 먹는 열무국수와는 맛이 달라요. 

테이블은 12개 정도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간 시간은 3-4시 애매한 시간이고 평일이라 5 테이블 정도가 차있었습니다.

 

면이 탄력있고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아주 푹 익혀진 열무김치에

후루룩 국물을 넘겨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국수 면도 탄력 있고 쫄깃쫄깃~ 맛있어요.

그냥 밀가루 면은 아닌 것 같고 옥수수 면인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네요.

 

인원수대로 면이 나오고 열무김치가 따로 나옵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새콤한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 국물을 각자 그릇에 3-4스푼 정도 넣고 열무를 얹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잘 익힌 열무김치는 말 그대로 '시골의 맛'입니다. 

열무가 질기지도 않고 잘 익어 있어서 식감이 아주 좋아요.

자꾸 이런 맛이 좋아지는 거보니 저도 나이가 들어가나 봐요 흑,,

 

부모님 두 분 다 아주 만족하셨어요. 가격에는 만족하시지 못하셨지만 :(

그래도 날이 더워질수록 더더욱 생각날 곳인 것 같아요.

저는 오늘도 또 생각나네요? 요즘 이케아 가시는 분들 많은데 이케아에서 차로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점은 3.5 (가끔 생각 날 맛 )

 


+시골의 맛드시고 가는 길에 유명한 호찐빵에서 찐빵도 사가세요 ~ 

  저는 야채 만두랑 찐빵 사갔는데 만두는 보통이고, 찐빵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