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살림청소꿀팁

요리꿀팁 ::온앤오프 성시경 특급 레시피 "떡국장" 으로 떡국 끓이기

요리 꿀팁 ::온 앤 오프 성시경 특급 레시피 "떡국장"으로 떡국 끓이기

 

 

 


요즘 자주 보는 온앤오프에서 우연히 보게 된 성시경 친할머니 떡국장 레시피

방송 타면 이슈가 될 레시피라고 했는데, 소소하게~ 이슈가 된 것 같아요.

우리 집에서는 주말 아침은 거의 떡국으로 해결해서 오늘은 특별하게 성시경 떡국장 레시피를 이용해

끓여봤습니다.

 

재료 준비 

*떡국 떡, 파, 달걀, 다진 소고기, 표고버섯, 국간장, 설탕, 김가루 

 

(떡국 끓일 육수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서 보관해두었던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했습니다.)


2020/05/14 - [꿀팁저장소/살림꿀팁] - 살림 꿀팁 :: 육수 만들기와 보관 방법 "멸치 다시마 육수 만들기"

 

 

살림꿀팁 :: 육수 만들기와 보관 방법 "멸치 다시마 육수 만들기"

살림 꿀팁 :: 진한 육수 만들기와 보관 방법 "멸치 다시마 육수 만들기" 우리 집 배불뚝이는 밥 먹을 때 국물요리가 필수라, 멸치육수가 항상 필요하다. 멸치 육수는 한번 만들어두면 급할 때 만��

happyddabong.tistory.com


1. 불려서 다져둔 표고 버섯(2개)를 먼저 기름 없이 살짝 볶다가 다진 소고기와 함께 같이 볶아줍니다. 
여기에 국간장을 4-5스푼 정도 넣고,감칠 맛을 위한 약간의 설탕 1스푼 정도를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여기서 성식이형은 김가루를 부셔서 같이 넣고 졸여줬는데여, 저는 바삭한 김가루가 좋아서 나중에 토핑으로 올려줬어요
간을 봤을 때 우왁 짜! 할 정도로 간을 해주라네요. 저는 집에서 만든 국간장이 엄청 짜서 4스푼 정도가 딱 맞았어요.

2. 마지막에 다 졸여지고, 저는 참기름을 살짝 뿌려서 , 고소한 맛을 더했습니다. 그러면 성식이형 "떡국장"은 완성!

3.계란을 부쳐주고 채 썰어주세요. 내가 좋아하는 김가루도 뿌셔뿌셔~

 

4. 떡을 10분 정도 끓여주고 살짝 떠오르면, 이때 파를 넣어주고 ~ 팔팔 끓고 나면 떡국도 완성되었습니다.

고명을 올려주면 , 완성 >_< , 육수에 간을 안했지만 떡국장을 2-3스푼 정도 넣어주면 떡국에 싹~퍼지면서 간이 되요.

 


저는 성시경 씨와는 조금 다른 레시피였어요, 성시경은 사골육수를 썼지만 집에 사골 육수는 없어서 멸치 다시마 육수를 썼고 계란도 풀어서 넣어주지 않고, 고명으로 올려줬어요.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원래는 소고기 다진 것에 국간장, 매실청, 설탕으로 간을 해두고, 육수에도 따로 국간장을 해줬었는데요~

이 방법으로 해도 맛있네요.
근데 우리 신랑은 원래 제가 끓여주던 게 더 맛있대요 ㅜ_ㅜ 사실 제가 떡국 장인이거든요? ㅋㅋ
고기랑 표고에 간이 너무 세서 표고를 씹으면, 너무 짜대요! 다음부턴 그냥 제 레시피대로 할래요 ㅋㅋ

주말 아침으로 반찬 만들기 귀찮을 때는 진짜 떡국이 최곤거 같아요, 따로 고명하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미리 육수 만들어 보관해두고, 계란도 풀어서 그냥 국에 넣어버리면 별로 귀찮을 일도 없고,

여기에 맛있는 김치 한쪽 쭉~ 찢어서 같이 내어주면 요리를 만들어 내놓는 느낌이라,

주말 아침으로 딱입니다.

 

요즘 tvN 온 앤 오프 재밌어서 자주 보는데, 뭔가 초창기 나혼자산다 보는 느낌이라 좋네요.

성시경,조세호,김민아,안지영 이렇게 4명의 일하는 온 모습과 일하지 않을 때 오프 모습을 보여주는데,

김민아가 모텔가서 단잠자는 것 부터 ,안지영 집에서 생활하는 모습, 성시경 요리하는 모습이 참 좋더라구요.

한달간 금주해서 10kg 빠졌다는 얘길 듣고 불행하면 살이 빠지다는 얘기에 격하게 공감했네요 ㅋㅋ

온앤오프 쭉~ 흥하길 바랍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