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내돈내산

[제품리뷰] : : 유아 민감성 피부용 "아벤느 선크림" 올바른 사용방법과 후기

[제품리뷰] : : 유아 민감성 피부용 "아벤느 선크림" 올바른 사용방법과 후기

가격

제가 구매한 아벤느 선 레 앙팡은 30ml 최저가 4,860원 입니다.

저는 민감성 피부라 선크림 처럼 오일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은 잘못바르면 피부가 뒤집어져서 항상 제일 작은 용량으로 구매 후 사용해보고, 잘 맞으면 큰 용량으로 다시 재구매하는 편이에요.

기존에는 빌리프 선크림을 사용했었는데 너무 오래사용해서 조금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롭스 방문했을 때 해당 제품이

세일하고 있어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롭스에서 30ml 제품을 5,000원 정도에 세일하고 있어서 구매했고, 용량별로 30ml,100ml,200ml,250ml 제품이 있습니다.

50ml는 없어요. 100ml 제품이 2만원 초반대이고 나머지 용량들은 +5000원 정도 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바르는 방법

자외선 차단제는 너무 많이도 너무 적게도 바르면 안됩니다!

흔히들 잘못 알고계시는 선크림 사용방법이 '많이' 바르는건데요. 이건 잘못알려진 얘기래요. 오히려 선크림을

너무 많이 바르게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적당한 햇볕은 몸에서 비타민D 생성을 도와주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과도하게 노출되면 피부노화를 촉진하고 피부암 발생들의 건강 위험을 초래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성분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 : 피부에 도달하는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산란시켜 자외선을 차단
  2. 유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 : 피부에 도달한 자외선의 에너지를 흡수해 자외선을 차단
  3. 무기+유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 :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무기+유기 차단제 성분을 같이 사용 

SPF 지수?

 

  • SPF 수치는 자외선 차단제가 자외선B 를 차단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 SPF 수치가 높을수록 자외선B 차단효과가 높은 제품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SPF 지수는 50까지 표시가 가능합니다.(SPF 50 이상의 제품은 50+로 표시해요)

PA 등급은?

 

  • PF 는 자외선A 를 차단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PA등급을 PA+,PA++,PA+++ 의 3단계로 표시하고 +기호가 많을수록, 자외선 A 차단효과가 큰 제품입니다.
*SPF 지수와 PA 등급이 클수록 차외선 차단의 효과는 크지만, 피부가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바르는 방법은?

1. 티스푼 한개 분량(500원 동전 크기) 의 선크림을 얼굴에 균일하게 발라줍니다.

2. 야외나 물가에서 사용할 시 2-3시간 마다 덧바른다.

3. 선크림 사용 후에는 꼼꼼히 지워준다.

*실내나 야외 활동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 선택하는 방법도 달라져야 합니다.
등산이나 해수욕등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SPF 50+,PA+++ 이 적당하며,
야외 물놀이 시에는 내수성 또는 지속 내수성 표시 제품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후기

 

 

 아벤느 선크림은 발림성이 좋아요. 대신 약간의 백탁 현상이 있습니다. 금방 흡수되긴 하지만 얼굴에 바르고 나면 전체적으로 번들번들해져요. 그래서 저는 얼굴 전체에 한번 도포 후 미용티슈로 꾹꾹 한번 눌러줍니다.
그리고 앞볼 부분처럼 잘 타는 부분에는 조금 더 짜서 톡톡 두드려 다시 한번 흡수시켜 줘요.
미용티슈가 아니라도 파우더리 한 제품을 이용해 살짝 눌러주셔도 됩니다.
건성이신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지만,산뜻한 타입을 원하는 분들도 피해 주셔야 할 것 같아요.
바르고 나서 딱히 가렵거나 트러블이 나는 제품은 아니지만, 번들거림때문에 화장이 조금 밀리기도 해요.
그리고 한번 사용하고 나면 잘 흘러내리고 뚜껑 이곳저곳에 너무 많이 묻어나서 잘 닦아주셔야 합니다.
30ML 제품을 사서 얼른쓰고 재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만 원 이하에 저렴하게 선케어를 원하신다면
한번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